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집중호우 피해자들(이재민 등)에게
등록날짜 [ 2020년08월06일 11시42분 ]

○ 최근 7월말부터 강원도 전역에 700㎜ 가까운 집중호우와 게릴라성 장기간 호우로 주택침수, 산사태 위험 등 많은 재산 피해와 이재민 등 재난 피해자들이 발생하고 있으며, 재난 피해자들은 장기간 임시주거시설 생활로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충격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 이에, 강원도와 대한적십자(강원지사)에서는 재난 피해자들의 심리적 충격을 최소화하고 일상생활의 조속한 복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원도재난심리회복지원 사업을 하고 있으며 도내에 의사, 간호사, 전문상담요원 등 94명의 전문 상담 활동가가 18개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또한, 도, 시‧군, 대한적십자사(강원지사)에서는 이번 집중호우 피해자들에게 심리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를 통하여 신청을 받고 있다.

○ 전창준 강원도 재난안전실장은 “이재민 등 재난 피해자들이 심리적 충격을 최소화하고 일상생활의 조속한 복귀가 될 수 있는 심리 상담 지원 서비스를 모두가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 라고 하시면서 홍보 등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휴먼누리 정봉율 기자

기사제보 : [smp1912@hanmail.net]

 

올려 0 내려 0
양홍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부 루지 카트 부품에서 유해물질 검출 (2020-08-06 11:46:10)
전남약사회, ‘의과대학 전남 설립 확정’ 환영 (2020-08-06 11:39:49)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