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6월30일 10시39분 ]


  제33회 국무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대유행에 대응하면서 순식간에 상반기가 지나갔습니다. 하반기에도 정책의 최우선순위는 방역이지만, 더불어 큰 타격을 입은 경제를 살려야 하는 어려운 과제가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지금도 코로나19는 방역의 빈틈을 어김없이 파고들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에 맞서 취약지대를 선제적으로 찾아 방어하고, 해외유입에 대한 경계도 강화하겠습니다.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수출과 내수 활성화에 매진하면서, 일자리와 기업을 지켜내고 사회안전망도 촘촘하게 보강하겠습니다. 경제·사회·문화·외교 등 모든 차원에서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여, 코로나19 이후 시대 선도국가로의 도약도 착실히 준비하겠습니다.

  변화된 정책여건에 맞게, 올해 정부업무평가는 각 부처의 코로나19 대응과 코로나19 이후 시대 준비 노력을 중점평가하고 평가부담은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내각이 혼연일체가 되어, 국민안전과 민생을 위해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 여러분도 계속해서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정부가 국회에 추경안을 제출(6.4)한 지 한 달이 다 되어갑니다. 이번 추경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국민과 기업을 돕고, 방역체계를 보강하며, 한국판 뉴딜로 경제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어렵게 마련한 예산입니다. 각 부처는 추경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국회에 설명드리고 이해와 협조를 얻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경이 통과되면 신속히 집행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도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경제주체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뜻을 모으고 있고, 국회도 같은 마음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국회가 조속한 추경안 처리로, 경제 회복과 도약의 시기를 앞당기는 데 힘을 보태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국민들께서 국내 근거리 관광지로의 여행을 선호하게 되면서, 올여름 주요 관광명소에 인파가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부터 특별여행주간(7.1-19)이 시작됩니다.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만, 무엇보다 안전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소규모로 떠나는 안전여행이 새로운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관계부처는 지자체와 함께 실내외 관광지와 식당, 숙박시설, 대중교통 등의 방역을 세심하게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놀이와 육상·해상 교통량이 늘어나는 만큼, 사고 등에 대비한 신속대응체계도 정비해야 합니다. 국민들께서도 ‘휴가 속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국무총리실 자료제공 휴먼누리 임태관 기자

기사제보 : [smp1912@hanmail.net]

 

올려 0 내려 0
임태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광역자치단체 최초 ‘청소년의 날’ 제정 (2020-06-30 10:46:37)
느티만가닥버섯, 7일 더 저장한다 (2020-06-29 18:45:22)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