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0.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신종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 추세에도 불구하고 다음달 3월22일 예정대로 개최 된다
등록날짜 [ 2020년02월19일 17시56분 ]



부산시 누가 기장군민을 "님비 주의자 호구"로 몰아가나?

문재인 정부가 내세운 기회는 균등하게, 과정은 공정하게, 결과는 정의롭게라는 원칙.....기장군민에게는 빛 좋은 개살구가 아닐까?

드디어 부산에도 우려했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19 의심 환자가 19일 부산 해운대 백병원 응급실을 찾은 40대 여성환자 및 진구 개금 백병원을 방문한 70대 의심환자가 나와,현재 역학조사가 진행돼 결과가 나오는 20일 오전까지 응급실을 폐쇄한다고 밝혔다.

또 여성이 내원한 당시 응급실 근무 의료진도 함께 격리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2020.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신종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 추세에도 불구하고 다음달 3월22일 예정대로 개최 된다. 

부산에서 열리는 세계대회를 앞두고, 한국 대표팀은 중국 과 합동훈련을 11일부터 8일간 부산기장체육관에서 합동
 훈련을 진행할 소식에 기장 군민들은 박탈감을 토해 냈다.

또 이 과정에서 아무것도 몰랐던 기장군청, 그리고 어떤 역할도 하지 않았던 시의원, 군의원 그리고 4.15총선에 출마하는 정치인들에 대한 배신감에 치를 떨고 있다.



부산시가 16만 5천명의 주민과 별도 상의도 없이 다음달 3월11일 입국하는 중국 대표선수 79명의 숙소가 해운대 라는 이유로 기장군 기장체육관으로 합동 훈련지로 계획 하고 있다.

중국 대표팀은 독일오픈 등 국제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2개월 전부터 계속 해외에 머물고, 다음 달 3월 초 카타르 오픈을 치른 뒤 곧바로 부산으로 오기 때문에 입국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밝히고 있다.

상대적으로 기장군 군민들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19의 국가적 재난 앞에 정부와 부산시가 기장군 행정기관 및 기장군민과 "공정한 과정"을 지키기 위해 공유를 하고 있는 건지? 의문이다.
2020.세계탁구선수권대회 부산개최가 불과 1개월 정도 앞두고, 중국탁구대표팀 합동훈련 계획을 기장군민에게 납득할 만한 "공정함"없이, "정의로운 결과"만 강요하는 건 밀어붙이기 식 횡포나 다름없다.

또 지난 2월13일 이케아점이 개점하면서 현재 이케아 내부 주차장 1440면과 임시주차장 1500면,모두 차량으로 가득 차 차량이 길게 꼬리를 물고 대기하는 상황이 빚어지고 있다.

이 때문에 롯데몰과 이케아 인근에 주차 차량이 줄지어 대기하는 등 정체가 일어나고 있다.

또 매장 출입구에 고객이 몰리면서 100m 줄이 생기는 등 기다리는 고객이 매장 입장 입구에 30분~1시간이 걸리는 등 불편을 겪고 있다.
부산 기장군 청정해역 오시리아관광단지 일원에서 차량 매연을 마시고 살아가야 하는 지역민 및 어린이들은 눈과 목이 따가운 현상이 요즘 나타나는 걸 새삼 느끼고 있다.

이 같은 현실에 시의원, 군의원, 지역 총선출마 정치인들은 과연? 기장군민의 심부름꾼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침묵 하고 있는 모습에 군민들은 한숨을 부른다.

그래서 사람이 먼저다. 과연 기장군은 사람이 먼저인가? 요즘 기장군민들은 묻고 있다.

문민시대 신 부산 기장군 창조를 위한 일대 개혁의 수레 바퀴속에서 뼈아픈 고통을 받고있는 16만5천 기장군민 은, 부산시의 구시대적 행정인 권위주위, 관료주의에 아직도 구태의연한 자세로 이기주의 타성을 버리지 못하고 밀어 부치기 식 행정이야 말로 곧 중앙정부 문민시대에 역행 하는 처사라고 필자는 단정 짓고 싶다.

 
【부산시=휴먼누리신문】김순종 기자 =

 [휴먼탐사 기자수첩 칼럼]

◇ 기사제보 : [smp1912@hanmail.net]


 

 

올려 0 내려 0
김순종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고]부산 기장군 유권자 모두가 총선에 정신을 차려야..... (2020-02-29 11:07:16)
[알림]코로나19 확진자 대구지역 발생. 상황 보고.... (2020-02-19 15:44:10)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