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0.11.∼13. 벡스코에서 임신·출산·육아 의료정보 박람회 ‘2019 맘편한 부산’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0월09일 09시11분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 1층 2A홀에서 임신․출산․육아에 관한 의료정보 박람회인 ‘2019 맘편한 부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맘편한 부산 박람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국제신문사에서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임신·출산·육아 관련 부산지역 병·의원과 공공기관, 민간단체가 50개사가 참여해 68개 부스에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개막식은 11일 오전 10시 40분에 벡스코 제1전시장 2A홀에서 진행되며 박람회는 ▲전시행사 ▲강연 ▲부대행사 등으로 참가자들이 정보와 힐링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전시행사에서는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메디존(Medi-zone)’이 운영된다. 20여 개의 병·의원과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산시가정위탁지원센터 등 유관기관, 부산공공형어린이집, 아동심리치료센터 등이 참여해 ▲임신존에서는 난임과 금연에 대한 정보를 ▲출산존에서는 임신·출산에 대한 정보를 ▲육아존에서는 육아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교육발전소 ▲가상현실(VR) 코딩교육·창의수학 ▲아이자람 아동발달센터 등 교육콘텐츠 관련 기관에서는 아동 발달검사와 자녀 교육에 관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부산지역 육아 카페인 ‘부산맘’과 함께하는 프리마켓도 열린다.

  강연은 ▲부산예치과의원 이은미 총괄실장, 인제대 부산백병원 산부인과 민병진 교수, 허리인하이키한의원 이재준 원장 등 전문가가 직접 임신부와 아이에게 필요한 의료지식을 소개하는 의료정보 세미나와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교수가 ‘심리학을 통해 알아보는 스트레스의 치유와 행복의 지혜’를 주제로 육아 스트레스를 풀고, 심신을 다스리는 법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여섯 아이를 둔 가장이자 가수 브이오에스(VOS)의 멤버인 박지헌 씨가 직접 부모·자녀 간 애착관계 형성의 중요성과 자녀 양육법에 대한 미니 콘서트를 펼친다. 이 외에도 ▲줌바댄스 ▲출산 후 다이어트 운동법 등에 대한 강연도 진행된다.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인형극단은 매일 4~5회 다양한 이야기로 ‘손 인형극’을 공연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또한, 부산도로교통안전관리공단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장을 마련해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도로표지판 교육, 음주 고글체험 등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대형 블록을 활용해 아이가 자유롭게 원하는 것을 만들어볼 수 있는 ▲키즈블럭파크나 ▲캠핑존 ▲달빛놀이터도 운영되어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부산시 김부재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행사에서는 임신·출산·육아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고 싶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휴먼누리 김순종 기자

올려 0 내려 0
김순종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대저들녘에서 ~~~ (2019-10-09 09:14:22)
부산시, 올해 일반택시 120대 감차한다 (2019-10-09 09:01:33)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