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0.8. 초읍동 어린이공원 내 학생문화회관 앞 야외광장 등 부산 시내 5곳에서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0월06일 13시11분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시 주최, (사)부산경남숲해설가협회 및 (사)부산숲유치원연합회에서 공동 주관으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숲 체험을 통한 창의성 발달과 숲으로의 접근성 확대를 위해 숲체험 한마당 행사를 10월 8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초읍 어린이대공원 등 5개 장소에서 일제히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시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 등 사전에 예약 신청한 3,900여 명이 다양한 숲을 체험하고 이를 통한 창의성 발달과 숲에 대한 인성함양 등을 목적으로 기획된 것이다.

  부산시는 어린이대공원과 부산산림교육센터, 대연수목전시원, 화명수목원, 서구 엄광산 등 숲체험 한마당 행사를 지역별로 나누어, 참가자들이 행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를 위해 (사)부산숲유치원연합회 부산지회에서는 9월 19일부터 9월 24일까지 사전에 참가신청 접수를 받은 바 있다.

  숲체험 한마당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숲 해설과 자연물 만들기, 생태놀이 등이 있으며 숲해설가와 유아숲지도사 등 산림교육 분야 전문가 및 자원봉사자 등을 배치하여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이 기대된다. 특히, 숲체험학습센터에서는 가정보육 어린이 및 부모, 장애인 등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숲 체험을 통하여 잠재력을 일깨우고, 숲에서 마음껏 놀며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평소에도 부산산림교육센터 등 다양한 장소에서 생애주기별 맞춤형 산림교육 프로그램이 운영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휴먼누리 김순종 기자

 

올려 0 내려 0
김순종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 11일 장흥서 개막 (2019-10-10 12:11:03)
경북도, 하반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시동! (2019-10-01 16:20:25)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