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10일 16시22분 ]



□ 강원도는 원주 의료기기 업체 ㈜서흥메가텍이 지난 7월 11일 원주의료기기 테크노밸리에서 베트남 의료기기 수입업체 ‘누리’와 70만불 수출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서흥메가텍은 의료기기 전문 생산업체로서 금년 연말까지 저주파     자극기, 에어매트 등 의료기기 70만불을 베트남으로 수출하기로 하였     으며 추가로 약 20만불 계약도 이루어질 전망이다.

□ ㈜서흥메가텍 권영식 회장은 “지난 3년간 베트남 수출을 위하여      바이어 발굴 등 수많은 노력을 하였으나 결과물이 없어 신 시장      개척을 고려하고 있던 중, 강원도와 도 경제진흥원, 베트남본부의       지원사업을 통해 베트남 수출계약 성과에 이르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지속적으로 베트남 수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원도 일본구미주통상과장은 “상반기 전국 수출 증가율이 마이너스 9.5%를 기록하고 있는 와중에 강원도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는 것은 이러한 도내 우수 중소기업의 노력이 있기에 가능하다면서, 앞으로도 도내 중소기업 제품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아울러, 강원도는 베트남본부(본부장 황성현)를 통해 추가 바이어를 발굴하여 2020년까지 의료기기 500만불 신규 수출을 일궈낸다는 계획이다.

□ 한편, 베트남 의료기기 수입 업체 ‘누리’는 작년 11월 강원도와 도 경제진흥원, 베트남본부의 수출지원 사업인 유력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바 있다.

휴먼누리 정봉율 기자

올려 0 내려 0
정봉율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50+맞춤형 4차 산업혁명 기술교육 앞장선다 (2019-07-11 10:57:22)
부산산업과학혁신원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2019-07-10 12:21:31)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