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내(年內) 이전부지 선정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 당부
등록날짜 [ 2019년05월15일 16시39분 ]



□ 서주석 국방부차관은 오늘(5.15.수)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의성군‧군위군을 방문하였습니다.

□ 이번 방문은 지난 9일 국방부에서 개최된 「제3회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실무위원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하였습니다.
    * 실무위원회에는 위원장인 서주석 국방부차관을 비롯해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등 중앙행정기관의 고위공무원 및 대구시, 경상북도, 군위·의성군 부단체장, 민간위원 6명 등 총 17명이 참석하였으며, 그 간의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과 2018년 3월 14일에 열린 「제2회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위원회」 결과에 따라 대구시에서 산출한 이전사업비에 대해 보고하였으며, 대구시에서 제출한 종전부지 활용방안과 이전주변지역 지원방안을 검토

□ 서주석 차관은 각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였으며,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절차를 준수하면서 연내 최종 이전부지가 선정될 수 있도록 각 지방자치단체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ㅇ 또한, 서주석 차관은 “이전부지 선정과 더불어 이전주변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대책 마련에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각 지자체의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 국방부는 앞으로도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할 것입니다.

휴먼누리 백영애 기자

올려 0 내려 0
백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입장권 판촉‘시민원정대’가 뜬다! (2019-05-15 17:28:12)
국내 최대 규모 연극축제 서울에서 첫 개최 (2019-05-15 16:34:37)
검색된 설문이 없습니다.